May 18, 2024

콜레스테롤 수치 이해하기

심장 건강, 실제로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나타내는 한 가지 지표는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얼마나 높거나 낮은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이든 세대에게만 적용된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이제 전 세계 표준에 따르면 20세 이상의 사람들은 적어도 5년에 한 번씩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일련의 지질 프로필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서 수행되며 가장 일반적인 테스트 중 일부는 지단백질 테스트입니다. 남성과 여성이 35세와 45세에 도달하면 모든 의사가 지질 수준에 대한 정기적인 연간 검사를 권장하는 시기입니다 환자식.

많은 분들이 지질 프로필 검사에 대해 잘 모르실 수도 있지만, “LDL”과 “HDL”이라는 용어를 주변에서 맴돌고 있는 용어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LDL”은 기본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간주되는 “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을 의미합니다. 비록 LDL이 필요한 곳에 콜레스테롤을 전달하는 신체 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많이 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반면에 “HDL”은 “좋은” 종류의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질단백질” 콜레스테롤을 의미합니다.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신체 조직에서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다시 전달합니다. 또한 이 테스트의 일부라고 생각되는 매우 생소한 용어도 있습니다. “VLDL” 또는 “초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은 일반적으로 “트리글리세리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트리글리세리드는 누군가가 “지방”이라는 단어를 언급할 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화합물이기도 합니다.

이제 여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도출한 결과가 실제로 “정상”인지 정확히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무작위로 보이는 약어인 LDL, HDL, VLDL의 기능을 이해한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먼저 LDL 콜레스테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DL이 체내에 축적되면 산화되어 염증을 일으키고 동맥벽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체내의 정상적인 순환이 수축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연히도 이는 실제로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이제 높은 LDL 수치가 얼마나 심각한지 이해하셨으므로 기억해야 할 것은 LDL이 100 미만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70 미만이면 훨씬 더 좋습니다.

HDL 수준의 경우 기본적으로 LDL 수준을 알아내는 것과 반대의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HDL 수치가 낮을수록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그 문제를 해결했으므로 HDL의 최적 수치는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HDL이 신체 내부의 LDL 수준을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HDL이 높을수록 심장병 위험이 낮아집니다.

VLDL이나 중성지방의 경우 수치를 낮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50 이하의 결과를 얻었다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수치가 150을 약간 넘더라도 이미 관상동맥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총 혈중 콜레스테롤은 모든 LDL, HDL, VLDL 수치의 측정된 평균입니다. 200 미만이면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정상적인” 결과를 얻었더라도 잘못된 음식을 먹은 것을 축하하거나 성공에 안주할 자유는 없습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거나 살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